공지

영화 + Ozu?

Ozu 2013. 7. 23. 04:05

 (2011.11.14)

영화 + Ozu는 웹상에서 주로 cocteau라는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는 이재윤 이라는 인간이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 영화 + Ozu영화에 관한 잡담 과 오즈 야스지로 小津安二郎 Ozu Yasujiro 팬페이지 를 겸하고 있습니다. 

영화 + Ozu영화에 관한 내용을 많이 다룹니다만, 대부분의 글들은 학술적이거나 전문적인 것과 거리가 멉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에 불과합니다. 단, <Ozu>라는 메뉴는 오즈 야스지로에 대해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모아놓기 위해 나름 노력하겠습니다.

영화 + Ozu오즈 야스지로의 팬페이지를 자처합니다. 일본 영화감독인 오즈 야스지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감독이어서 오래전부터 그에 관한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따로 홈페이지를 만들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영화 관련 글들과 함께 오즈 야스지로에 관한 자료와 리뷰를 따로 분류하는 방식으로 오즈 야스지로의 팬페이지를 대신하려고 합니다. 팬페이지이니만큼 영화 + Ozu는 어떠한 공식적인 지위도 갖고 있지 않으며, 때문에 오즈 야스지로의 영화에 관한 지극히 개인적이고 때로 편파적인 관점을 가져도 상관없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 영화 + Ozu는 2008년 8월 14일에 문을 열었지만, 2000년경에 쓴 글까지 포함합니다. 이전에 좀더 개인적인 목적의 홈페이지 Cocteau/꼭도/재윤이(http://cocteau.pe.kr)를 함께 운영했습니다만 지금은 없애버렸구요. 그 홈페이지는 99년도에 처음 만들었습니다. 

● 도메인의 ozu는 물론 오즈 야스지로의 영문 표기에서 따왔습니다.

● 영화 + Ozu의 글은 자유로이 퍼가셔도 좋으나, 퍼가실 때 comment 에 알려주시고, 반드시 영화 + Ozu라고 출처를 밝혀주세요.

영화사이트 Ozu는 네이버에 검색 등록 되어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ozu 라고 입력하시 면 됩니다.

● 제게 연락하고 싶으신 분은 메일을 보내주세요.



이사했습니다...


몇년째 전혀 관리를 하지 않고 있지만

어쩐일인지 하루 200명 정도는 꾸준히 방문해주시고 있는데다가

열렬함의 정도는 약해졌지만

여전히 영화광이고 오즈 야스지로의 팬임을 자처하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티스토리로 이전 홈페이지의 글들을 옮겼습니다.

뭔가 관리가 용이하지 않을까 싶어서...

얼마 되지 않는 호스팅 비용도 아깝고...

 

삶이 좀 안정되고 먹고살 걱정이 줄어들면

좀 더 제대로 된 블로그로 꾸며보고 싶습니다... 만

 

당분간은 그냥 방치할 계획입니다...

 

2013년 7월 23일 이 블로그로 이사오기 직전

이전 홈페이지의 총 방문자는 43만명에 육박했더랬군요...